Category

Recent Comment

Archive

2021. 1. 7. 15:13 게임이야기

저는 돈도 많지 않고 그렇다고 돈 더 번다고 일하느라 게임하는 시간이 줄어들긴 싫습니다.

혹시나 저 같은 분을 위해서 개인적으로 경험한 부분을 토대로 게임을 어떻게 저렴하게 즐길 수 있을까?라는 것에 대해서 좀 간략하게 핵심만 요약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1. 낮은 사양으로 즐긴다.

게이머라면 항상 높은 사양으로 즐기고 싶은 것이 기본적인 욕구겠죠. 하지만 본인의 처지가 거기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기준을 낮추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렇게 한다고 누가 뭐라 하지도 않을뿐더러 사양을 합리적으로 낮추면 PC든 콘솔이든 좀 더 많은 게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중고를 애용한다.

세상엔 중고 콘솔, 중고 게임(패키지)이 많습니다. 이런 것들은 구매할 때도 저렴해서 부담이 적고 다 즐기고 다시 되팔 수도 있습니다. 되판다고 뭐라 하는 사람 굳이 신경 쓰지 마세요. 저렴하게 구입하고 다시 팔면 파는데 필요한 택배비나 차비 정도를 제외하면 나머지 돈으로 다시 또 게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발매가 꽤 지난 게임을 즐긴다.

발매일이 반년, 1년, 2년 등 시간이 지나면 게임들은 가격이 팍팍 내려갑니다. 멀티플레이가 필수인 게임이 아니라면 급하게 구매하지 마세요. 기다리면 언젠가 저렴해집니다. 게임을 미리 사두지 마시고요. 세상엔 다양한 게임이 있고 할 게임도 많습니다. 너무 비싸다면 다른 게임을 하면서 기다렸다가 즐기세요.

 

4. 정기구독을 애용한다.

플레이스테이션엔 PSN 증정게임, 험블번들엔 험블번들 초이스가 있습니다. 저렴한 돈으로 많은 게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우 매우 경제적이고 좋습니다.

 

5.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이용한다.

4번과 비슷해 보이지만 엑스박스 게임 패스는 조금 성향이 다른 서비스죠. 엑스박스 게임 패스는 PSN, 험블번들보다는 가격이 좀 더 비쌉니다. 하지만 훨씬 다양한 게임을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할 시간이 좀 부족하다면  몇 개 게임을 증정받는 것이 좋겠지만 게임을 할 시간이 풍부하다면 오히려 게임 패스가 훨씬 가성비가 좋을 겁니다.

 

6. 게임 콘솔을 이용한다.

같은 사양일 경우 콘솔은 항상 PC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게다가 정 안되면 다시 중고로 팔 수도 있고 PC에 비해 가격이 떨어지는 감가상각도 훨씬 덜합니다. 이미 어느 정도 사양이 되는 PC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게임을 하기 위해 PC, 콘솔 둘 중 뭐든 하나를 사야 하는 상황이라면 저는 콘솔을 권해드립니다.

 

7. 외국어(영어, 일본어)를 잘 익힌다.

이게 대체 뭔 소리냐?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세상엔 한글로 플레이할 수 없는 게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은근히 대 한글화 시대라고 말은 하지만요. 가장 많은 게임 언어를 차지하는 영어, 일본어에 익숙하면 훨씬 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렴하면서도 언어의 제약 때문에 플레이할 수 없는 게임도 많으니까요. 플레이스테이션 3, 4 일본어 중고게임의 경우 매우매우 저렴한데, 언어의 제약때문에 플레이 할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영어, 일본어를 익혀두세요. 인생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게임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8. 무료 게임(또는 부분적 무료 게임)을 즐긴다

요즘엔 무료, 또는 부분적 무료 게임이 정말 많죠. 욕심내서 과금하지만 않는다면, 그리고 돈 부어서 올라가는 사람들을 굳이 시기하거나 조바심 내지 않고 나만의 페이스만 지켜서 간다면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정말 많습니다. 하다못해 리그 오브 레전드만 해도 요즘엔 무료 스킨을 주죠. 상자 모아 스킨 만들면 1년에 스킨을 열개 가까이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무료 게임을 하되, 과금은 절대 금지라는 것 잊지 말고 플레이하세요.

 

--------------------------------------

 

위의 내용들은 어찌 생각하면 당연한 것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렇게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혹여 경제적 벽에 부딪혀서 게임도 즐기기 힘드시다면 잘 생각해보세요.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