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Comment

Archive

2021. 1. 18. 09:48 게임이야기

게임큐브 컨트롤러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게임큐브 컨트롤러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 소유자 및 사용자로서 직접 말해드립니다.

 

1. 가볍다

 

게임큐브 컨트롤러는 가볍습니다. 겉보기엔 상당히 무거워보입니다만, 실제로는 상당히 가벼운 컨트롤러입니다. 제가 컨트롤러를 여러개(10개 이상) 가지고 있는데, 소유하고 있는 컨트롤러중에 기능이 적거나 경량화를 노린 제품을 제외하면 가장 가벼운 편입니다. SIXAXIS 와 무게가 비슷합니다. 그만큼 손에 무리가 덜 갑니다.

 

2. 진동이 강하다

 

게임큐브 컨트롤러는 진동이 굉장히 강한편입니다. 좀 더 강한 컨트롤러도 있지만 그런 컨트롤러는 거의 단종되거나 구세대 콘솔용이죠. 게임큐브 컨트롤러의 진동은 엑스박스 원 S 컨트롤러의 진동과 비슷하거나 약간 더 셉니다.

 

3. 아날로그스틱에 8각 가이드가 있다

 

말 그대로 아날로그스틱 외곽에 8각가이드가 파여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방향선택의 오류가 적습니다. 다만 저는 크게 체감하고 있는 부분은 아니예요. 이건 장점이긴 하지만 큰 장점인지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4. 아날로그 트리거

 

게임큐브 컨트롤러는 LR트리거가 얼마나 눌렸는지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는 아날로그 트리거가 붙어있습니다. 슈퍼 마리오 선샤인 같은 게임에서 이런 트리거를 활용할 수 있죠. 스위치로 발매된 그리드 오토스포츠도 아날로그 트리거를 지원한답니다.

 

5. 저렴한 가격

 

단종되면 구하기 힘든 패드라서 저렴하다고 말하면 어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일단 정가 자체는 꽤 저렴합니다.

 

그렇다보니 여러개 구매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저는 일본 마이 닌텐도 스토어에서 4개 구매해서 쓰고 있네요. 아직 고장을 경험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3개는 신품 그대로입니다.

 

 

 

 

대충 이런 장점들이 있습니다.

 

단점들은 뭐 뻔하죠.

 

유선전용 컨트롤러, 게임큐브 시절 그대로의 버튼이라서 현세대 게임에 사용하기엔 버튼이 부족, HD진동, 자이로, 아미보 미지원, 닌텐도 스위치, Wii U 등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어댑터가 추가로 필요 등.

 

유선 문제는 무선으로 사용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드파티 제품도 있고, 서드파티 어댑터도 존재하긴 합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