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Comment

Archive

2015.09.26 14:49 음악이야기




갑자기 생각나서 올립니다. ㅎㅎ


문득 떠오르더라구요.



제가 언제 불러 봤는지도, 노래 제목마저도 기억이 안나서 찾다가 좀 헤맸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제가 학교 다닐 떄 배웠던 동요와 다른 노래를 배우겠죠?


주위 아이들만 봐도 정말 몇가지 빼면 처음 듣는 노래들이 한두개가 아니더라구요.


어쨋든 어린시절 추억을 좀 떠올려봤습니다.




ps. 저 노래가 혜은이씨 노래인데, 저는 그걸 처음 알았네요.


전 그저 동요라고 생각해서 아이들이 불렀겠거니.. 하고 그렇게만 생각했었는데, 기성가수가 불렀다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완전 추억의 노래인데요. 혜은이의 목소리를 저도 참좋아라했던거 같아요

    • Favicon of https://hoshito.tistory.com BlogIcon 별빛사랑 2016.06.09 21:03 신고  Addr Edit/Del

      여태껏 살면서 가수가 직접 노래하는 자리는 한번 갔던 것 갔습니다. 더 많이 가도 좋을 것 같은데 거기까지는 욕심이 없고 지방에 산다는 점도 한 몫하는 것 같네요.

      아직 가요무대는 좀 그렇고 콘서트 7080까지는 허용범위인데 그쯤의 음악은 눈 속까지 담기보다는 귀에만 걸여놓는게 부담이 덜 되는 것 같습니다. 원래부터 그랬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 그렇네요.

2015.09.19 18:31 음악이야기





포청천을 기억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기억하실 노래입니다.


엔딩으로 쓰였던 노래죠.


원래 원곡을 하가경씨가 불렀는지는 모르겠는데, 어쨋든 이렇게 우연히 영상을 보게 되서 올려둡니다.


대부분 제 생각엔 오프닝의 임팩트가 너무 강해서 그걸 먼저 떠올리시겠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엔딩도 참 좋았떤 노래 같습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원곡은 대만 싱어송라이터 황안이 부름

2015.08.08 21:09 음악이야기

한스밴드와 지금 원더걸스를 비교하는게 얼마나 병신짓인지..


게다가 한스밴드는 연주도 다 했고 그것도 꽤나 잘했습니다. 워낙 어린나이부터 했었으니까..


근데 그거랑 원더걸스 비교.. ㅋㅋㅋㅋ 진짜 한스밴드 능욕이네요 네.



한스밴드는 그냥 음악 자체를 문제 삼는다면 몰라도 연주가 문제가 아니었는데...


아 씨바 그냥 수준 인중하는데 거기에 대고 말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것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5.08.04 14:10 음악이야기

일본에서 걸즈밴드라고 하면 요즘엔 대부분 SCANDAL을 떠올릴텐데요.


물론 예전에도 어느정도 인정받았고 저도 좋아하는 편이긴 한데.. 스테레오포니와 비교하면 역시 스테레오포니쪽이 압도적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세명의 연주실력이 SCANDAL쪽보다 월등하게 뛰어났지요. 애초에 처음부터 악기를 다뤘고 그러다가 밴드로 이어진거니까..


아이미가 하루나와 보컬을 비교해도 개성차이라면 몰라도 실력은 전혀 뒤쳐지지 않는데다가 연주는 뭐..


그리고 스테레오포니는 처음부터 작사작곡을 꾸준히 해왔기 때문에 곡을 받으면서 활동하다가 최근에 와서야 작사작곡을 어느정도 하게 된 SCANDAL과는 비교가..




어느 면을 따져도 밀릴게 없었는데.. 역시 자유로운 영혼은 막지를 못하는건지.. 해체했다는 소식을 듣고 참 아쉬웠습니다.


하긴.. 미국이나 영국 등 밴드음악의 본고장을 가도 해체 또는 멤버 변경이 되는 밴드는 많습니다. 전설의 밴드 비틀즈도 해체했는데 뭐...[...]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gg 2015.08.24 01:33  Addr Edit/Del Reply

    우연히 들렸습니다. 스테레오포니 안타깝죠.. 확실히 스캔달이랑 비교했을때.. 스테레오포니가 더 실력파였죠.. 지금은 스캔달도 많이 좋아졌지만.. 해산하기 몇달전에 확빠져버려서 해산소식이 참 안타까웠는데... 그이후로 scnadal에 관심이 가면서 요즘은 scandal에 빠져있네요.. 작년에 내한공연있었는데 올해알았네요 공연 꼭 가보고 싶었는데 평생못갈듯 ㅡㅜ

  2. 스테레오 포니도 왠지 궁금해지는데요. 찾아 들어봐야겠어요.

2015.08.04 13:41 음악이야기

그저 코웃음밖에 안 나옴..


하여튼 박진영은 욕 먹을 짓을 참 잘도 골라서 한다는 말 밖에는..



일단 기대따윈 전혀 하지 않고 있고요. 뭐.. 제가 원더걸스를 안좋아 하니까 당연하겠지만..


게다가 밴드라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나옵니다.

씨앤블루, FT아일랜드같은 것들만 해도 기겁하겠는데 꼴랑 2년하고서 거리 버스킹 나가는 것도 아니고 음반 발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줜나 사람 눈, 사람 귀를 병신으로 아는 처사라고 밖에는..


게다가 그걸 쳐 보면서 '컨셉이니까 ㅇㅋ'라는 새끼들은 더 기겁하겠음..


내가 무슨 스테레오포니, SCANDAL 같은 걸 기대한 건 아니고, 기대한들 쟤들이 그 정도를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치도 않음..

야구로 따지면 신고선수 하나 데리고 와서 2년만에 박찬호 나오는 소리 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씨발 대한민국 대중가요계, 연예계가 개 쓰레기라는 걸 재확인했고 그걸 쳐 듣는 것들 수준이 대한민국의 평균이라는 걸 재확인했다.

이새끼들아 부끄러운 줄 아세요. 진짜. 아무것도 안하고 2년동안 악기 가르쳐도 왠만한 애들은 쟤들보다 잘함..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2 3 4 5 6 ··· 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