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21. 1. 18. 09:48 게임이야기

게임큐브 컨트롤러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게임큐브 컨트롤러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 소유자 및 사용자로서 직접 말해드립니다.

 

1. 가볍다

 

게임큐브 컨트롤러는 가볍습니다. 겉보기엔 상당히 무거워보입니다만, 실제로는 상당히 가벼운 컨트롤러입니다. 제가 컨트롤러를 여러개(10개 이상) 가지고 있는데, 소유하고 있는 컨트롤러중에 기능이 적거나 경량화를 노린 제품을 제외하면 가장 가벼운 편입니다. SIXAXIS 와 무게가 비슷합니다. 그만큼 손에 무리가 덜 갑니다.

 

2. 진동이 강하다

 

게임큐브 컨트롤러는 진동이 굉장히 강한편입니다. 좀 더 강한 컨트롤러도 있지만 그런 컨트롤러는 거의 단종되거나 구세대 콘솔용이죠. 게임큐브 컨트롤러의 진동은 엑스박스 원 S 컨트롤러의 진동과 비슷하거나 약간 더 셉니다.

 

3. 아날로그스틱에 8각 가이드가 있다

 

말 그대로 아날로그스틱 외곽에 8각가이드가 파여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방향선택의 오류가 적습니다. 다만 저는 크게 체감하고 있는 부분은 아니예요. 이건 장점이긴 하지만 큰 장점인지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4. 아날로그 트리거

 

게임큐브 컨트롤러는 LR트리거가 얼마나 눌렸는지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는 아날로그 트리거가 붙어있습니다. 슈퍼 마리오 선샤인 같은 게임에서 이런 트리거를 활용할 수 있죠. 스위치로 발매된 그리드 오토스포츠도 아날로그 트리거를 지원한답니다.

 

5. 저렴한 가격

 

단종되면 구하기 힘든 패드라서 저렴하다고 말하면 어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일단 정가 자체는 꽤 저렴합니다.

 

그렇다보니 여러개 구매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저는 일본 마이 닌텐도 스토어에서 4개 구매해서 쓰고 있네요. 아직 고장을 경험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3개는 신품 그대로입니다.

 

 

 

 

대충 이런 장점들이 있습니다.

 

단점들은 뭐 뻔하죠.

 

유선전용 컨트롤러, 게임큐브 시절 그대로의 버튼이라서 현세대 게임에 사용하기엔 버튼이 부족, HD진동, 자이로, 아미보 미지원, 닌텐도 스위치, Wii U 등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어댑터가 추가로 필요 등.

 

유선 문제는 무선으로 사용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드파티 제품도 있고, 서드파티 어댑터도 존재하긴 합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2021. 1. 17. 03:11 음악이야기

夢は終わらない ~こぼれ落ちる時の雫

꿈은 끝나지 않아 ~ 흘러넘치는 시간의 물방울 (게임 'TALES OF PHANTASIA' 오프닝 삽입곡)

 

* 슈퍼패미컴 판 광고영상

 

 

 

* 플레이스테이션 판, 게임보이 어드밴스 판 광고영상

 

 

 

 

* 슈퍼패미컴 판 오프닝 (요시다 유카리 부름)

 

 

* 슈퍼패미컴 판 풀버전 (요시다 유카리 부름)

 

 

 

* 플레이스테이션 판 오프닝 (요미 부름)

 

 

 

 

* 플레이스테이션 판 풀버전 (요미 부름)

 

 

 

 

* 기어와라 냐루코양 명곡 커버 앨범 수록곡 (아스미 카나 부름)

 

 

---------------------

 

남코가 만든 JPRG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첫 신호탄을 쏘아올린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의 오프닝 삽입곡 "꿈은 끝나지 않아 ~ 흘러넘치는 시간의 물방울"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슈퍼패미컴 판 오프닝을 보면 놀라울겁니다. 저때 저렇게 오프닝에 음악을 넣었던 작품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거든요. 그 작은 용량의 슈퍼패미컴 카트리지에 저런걸 넣었다는 것은 정말 굉장하죠.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이식되었을때는 추가캐릭터 스즈와 여러 요소들이 추가되어서 볼륨이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PSP로 이식되었을때는 풀보이스 에디션에서 캐릭터들의 음성이 대량으로 추가되었고, 나리키리던전 X에 풀보이스 에디션을 업그레이드 한 크로스에디션이 함께 수록되었습니다.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은 역시 슈퍼패미컴으로 발매된 첫작품과 이후 보이스가 추가 된 풀보이스에디션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판은 가장 의미가 적은 것 같고요. 나리키리던전 X에 추가된 크로스에디션은 변경점이 약간 있어서 그것도 어느정도의 의미는 있을 듯 합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2021. 1. 12. 18:42 게임이야기

 

 

닌텐도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가있는 영상이다.

 

현재는 일부공개로 되어있어서 일반적으로 검색하면 나오질 않는데 왜 이렇게 해놓았는지 이해는 가지 않는다.

 

역사적인 젤다시리즈의 서막을 이 오프닝이 쏘아올렸다.

posted by 별빛사랑
2021. 1. 7. 15:13 게임이야기

저는 돈도 많지 않고 그렇다고 돈 더 번다고 일하느라 게임하는 시간이 줄어들긴 싫습니다.

혹시나 저 같은 분을 위해서 개인적으로 경험한 부분을 토대로 게임을 어떻게 저렴하게 즐길 수 있을까?라는 것에 대해서 좀 간략하게 핵심만 요약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1. 낮은 사양으로 즐긴다.

게이머라면 항상 높은 사양으로 즐기고 싶은 것이 기본적인 욕구겠죠. 하지만 본인의 처지가 거기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기준을 낮추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렇게 한다고 누가 뭐라 하지도 않을뿐더러 사양을 합리적으로 낮추면 PC든 콘솔이든 좀 더 많은 게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중고를 애용한다.

세상엔 중고 콘솔, 중고 게임(패키지)이 많습니다. 이런 것들은 구매할 때도 저렴해서 부담이 적고 다 즐기고 다시 되팔 수도 있습니다. 되판다고 뭐라 하는 사람 굳이 신경 쓰지 마세요. 저렴하게 구입하고 다시 팔면 파는데 필요한 택배비나 차비 정도를 제외하면 나머지 돈으로 다시 또 게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발매가 꽤 지난 게임을 즐긴다.

발매일이 반년, 1년, 2년 등 시간이 지나면 게임들은 가격이 팍팍 내려갑니다. 멀티플레이가 필수인 게임이 아니라면 급하게 구매하지 마세요. 기다리면 언젠가 저렴해집니다. 게임을 미리 사두지 마시고요. 세상엔 다양한 게임이 있고 할 게임도 많습니다. 너무 비싸다면 다른 게임을 하면서 기다렸다가 즐기세요.

 

4. 정기구독을 애용한다.

플레이스테이션엔 PSN 증정게임, 험블번들엔 험블번들 초이스가 있습니다. 저렴한 돈으로 많은 게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우 매우 경제적이고 좋습니다.

 

5.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이용한다.

4번과 비슷해 보이지만 엑스박스 게임 패스는 조금 성향이 다른 서비스죠. 엑스박스 게임 패스는 PSN, 험블번들보다는 가격이 좀 더 비쌉니다. 하지만 훨씬 다양한 게임을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할 시간이 좀 부족하다면  몇 개 게임을 증정받는 것이 좋겠지만 게임을 할 시간이 풍부하다면 오히려 게임 패스가 훨씬 가성비가 좋을 겁니다.

 

6. 게임 콘솔을 이용한다.

같은 사양일 경우 콘솔은 항상 PC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게다가 정 안되면 다시 중고로 팔 수도 있고 PC에 비해 가격이 떨어지는 감가상각도 훨씬 덜합니다. 이미 어느 정도 사양이 되는 PC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게임을 하기 위해 PC, 콘솔 둘 중 뭐든 하나를 사야 하는 상황이라면 저는 콘솔을 권해드립니다.

 

7. 외국어(영어, 일본어)를 잘 익힌다.

이게 대체 뭔 소리냐?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세상엔 한글로 플레이할 수 없는 게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은근히 대 한글화 시대라고 말은 하지만요. 가장 많은 게임 언어를 차지하는 영어, 일본어에 익숙하면 훨씬 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렴하면서도 언어의 제약 때문에 플레이할 수 없는 게임도 많으니까요. 플레이스테이션 3, 4 일본어 중고게임의 경우 매우매우 저렴한데, 언어의 제약때문에 플레이 할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영어, 일본어를 익혀두세요. 인생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게임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8. 무료 게임(또는 부분적 무료 게임)을 즐긴다

요즘엔 무료, 또는 부분적 무료 게임이 정말 많죠. 욕심내서 과금하지만 않는다면, 그리고 돈 부어서 올라가는 사람들을 굳이 시기하거나 조바심 내지 않고 나만의 페이스만 지켜서 간다면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정말 많습니다. 하다못해 리그 오브 레전드만 해도 요즘엔 무료 스킨을 주죠. 상자 모아 스킨 만들면 1년에 스킨을 열개 가까이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무료 게임을 하되, 과금은 절대 금지라는 것 잊지 말고 플레이하세요.

 

--------------------------------------

 

위의 내용들은 어찌 생각하면 당연한 것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렇게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혹여 경제적 벽에 부딪혀서 게임도 즐기기 힘드시다면 잘 생각해보세요.

posted by 별빛사랑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