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21. 8. 12. 07:01 게임이야기

아예 모르고 시작한 건 아니고요. 출시가 되었을 때 연습모드에서 좀 플레이를 해서 스킬을 파악하고 있었기 때문에 아예 제대로 못 굴린다거나 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솔직히 딜링이 원딜치고는 좋지 않습니다. 이건 아크샨이 평타딜을 강화시킨다거나 평타속도를 올려주는 공속강화스킬이 없는 것이 큰 이유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패시브가 평타를 약간 강화시켜주는 면이 없지는 않으나 비슷한 패시브를 가진 루시안의 경우 빛의 사수 스킬이 다른 스킬들과 연계되는 면이 있기 때문에 루시안과도 딜량은 비교가 안됩니다. 걍 원딜치고 딜은 구려요.

 

사거리는 베인의 550보다도 더 짧은 500이기 때문에 이것도 좀....  그나마 패시브인 비열한 싸움의 2타 캔슬시 이동상승이나 E스킬 영웅의 비상 덕분에 이 짧은 사거리는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W스킬의 활용도에 대해서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이건 더 플레이 해보거나 좀 더 활용법에 대해서 고민해봐야 뭔가 어디에 써먹을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E스킬 영웅의 비상이 굉장히 좋은데 상대의 스킬샷을 피하거나 반대로 급하게 진입해야 할 때 매우매우 유용합니다. 언뜻 빙그르르 돌아서 움직이니까 생각보다 기동성이 구릴 것 같아 보이지만 돌아가는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보니 누누가 눈을 굴리면서 달려와도 보면서 피할 수 있을 정도로 빠릅니다. 매우 좋아요.

 

R 스킬 인과응보는 킬캣칭에 좋습니다. 아무래도 상대의 잃은체력만큼 피해를 늘려주다보니. 반대로 체력이 높으면 그만큼 피해량이 적기 때문에 왠만큼 유리한 상황이 아니면 이걸로 견제샷을 날려서 체력을 좀 미리미리 깍아보자 라는 생각은 안하는게 낫습니다. 스킬이 아까워요. 한타시에 쓰는게 훨씬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평타지속딜은 확실히 다른 챔피언에 비해서 좋지 않지만 패시브 덕분에 추노, 카이팅 능력은 매우매우 좋습니다. 그래서 같은 깡딜끼리 싸우기엔 아크샨이 밀리는 면이 많지만 상대의 탱커, 딜탱 등을 카이팅한다거나 도망가는 상대 챔프를 붙잡는 건 상당히 좋아요.

 

플레이를 해보니 칼바람에서는 아크샨이 그렇게 생각보다 구리다고 느껴지진 않습니다.장점과 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하기나름 같아요. 아이템도 딱 이렇다 하고 정해진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패시브때문에 신화템으로 크라켄을 선택했는데, 이 경기는 아군의 조합, 적의 조합대문에 크라켄 선택은 조금 미스였던 것 같아요. 아이템은 그때그때 맞춰서 조금 더 고민해봐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