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4/05/04'에 해당되는 글 3

  1. 2014.05.04 닷지크롬이라는게 있었군요
  2. 2014.05.04 최근 서포터 이야기
  3. 2014.05.04 오늘 리그오브레전드 일기

저는 여태까지 계속 우회만 했었는데.. 덜덜.. -ㅂ-


역시 사람은 지식이 필요해요.. 넵.

posted by 별빛사랑
사실 서포터는 딱히 대세같은 것은 없습니다.

대회에서 나온다고 해서 대세라느니 하는 이야기도 가끔씩 있는데.. 그런 것은 말도 안되는 소리고요..

무슨 리워크라도 되는 것이 아니면 서포터의 입지는 크게 달라지지 않거든요.



그럼 최근 가장 쓸만한 서포터는 무엇인가.. 하고 짚어보자면..


역시 1순위는 쓰레쉬가 아닌가 싶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정말 완전체 서포터죠. 공방 밸런스와 스킬구성 등이 빈틈이 거의 없습니다.




2순위는 레오나를 꼽고 싶습니다.


요즘엔 원딜들의 호응도 좋고.. 예전보다 플레이 하기에 여러가지 여건이 좋아졌어요.


그리고 체력회복이 좋은 아이템들 덕분에 라인에서의 탱커 서포터들의 입지가 좋아진 것도 있고요.


라인을 캐리하기에 좋은 서포터이고 한타에서도 강력하다보니 쓰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나머지는..?


뭐 비슷비슷 한 것 같아요.


앞서 말했듯이.. 서포터는 딱히 입지 차이가 있지는 않다보니..




그럼 좀 플레이 하기 어려운 서포터를 꼽자면..


잔나, 알리스타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잔나의 경우는.. 반응속도가 굉장히 빨라야 하고요. Q활용으로 돌진하는 챔피언을 띄운다는 것이.. 말처럼 쉬운게 아니라서.. 엄청난 숙련도를 필요로합니다.


근데 그 숙련도로 다른 서포터 하면.. 훨씬 나은 결과를 얻을지도 모르죠.. 결국 잔나를 잘 하지 않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잔나를 필요로 할 정도의 원딜은 애쉬, 시비르 정도인데.. 이 두 챔피언 모두 잘 안쓰이죠. 시비르의 경우 리워크 이후 픽률이 많이 올라갔지만.. 최근엔 또 상당히 많이 내려왔습니다. 거의 2급 또는 3급으로 왔다고 해도 될 정도..



알리스타는.. 무엇보다 스킬의 쿨타임이 너무 길어요. 심각하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알리스타가 리워크 될 지는 알 수 없겠지만.. 지금으로서는 타릭보다 못한 서폿이예요.



저는 최근엔 쓰레쉬와 레오나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뭐야? 꿀빨기야? 라고 하실지 모르겠지만..  애초에 계속 해오던 챔피언들이고요.


시즌 3에서는 많이 했었던 잔나와 소나를 잘 안하고 있는데요. 잔나의 경우는 굉장히 많은 연습시간이 필요한 챔피언인데.. 제가 롤을 할 시간이 요즘 많지 않은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잔나는 애정이 있는 챔피언이라 왠만해서는 계속 하고 싶은데 그게 맘처럼 안되요




그리고 소나도 제가 참 좋아하는데.. 소나의 경우는 여러 아이템들의 영향으로 인해서 라인 최약체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애초에 소나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마나소모도 문제고요. 탱커챔피언에게 평+Q, 파워코드가 굉장히 효과적이었는데..


이게 고대유물방패, 도란방패와 방어마스터리로 인해서 소나가 견제를 해도 금새 회복이 되어서 나중엔 소나의 엠만 빠지는 상황이 연출이 되다보니.. 답이 나오질 않더군요.


이부분은 저도 어떻게 해결을 해 보려고 생각해보고는 있는데.. 답이 쉽게 나오질 않아서 참 안타깝습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일단 승패만 따지자면.. 오늘 하루 한 게임은 5승 4패를 했습니다. 하나하나 짚어보죠 ㅇㅂㅇ



이게임은 트린이 정말 노답이었습니다. KDA만 봐도 아시겠죠? 탑에서 아주 그냥 줘 터지더군요.


그리고 아군 루시안도 더럽게 못하던..


라인에서 킬을 가져올 수 있는 기회도 대여섯번은 있었던 것 같은데 결국 스코어는 저 꼬라지입니다. 결국 중간에 쳐 나가더군요. 신고했죠. 개새끼야.



봇에서 아주 터트러버렸던 게임입니다. 팀원들이 다 잘 해줘서 참 행복했지요 흐흐



3연 레오나입니다. 흐허. 레오나가 요즘 참 좋은 것 같아요.


같은 팀 원딜이 베인이었는데.. 요즘엔 베인도 호응을 잘 해주네요. 예전엔 원딜들이 호응을 안해서 레오나 하기가 참 괴로웠는데..


그리고 상대 나미와 징크스가 어지간히 못하더군요. 이게임도 봇을 완전 터트려버렸습니다.



정말 아쉬웠던 게임.. 저는 열심히 했고 그만큼 아이템도 잘 나왔고 KDA도 준수하죠. 게임 자체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만..


문제는 탑과 미드더군요. 결국엔 게임이 터졌습니다.


가장 문제는 역시 리븐이었죠. 템을 아무것도 안사고 아예 처음부터 히드라만 사더군요. 신발도 없네요. 노답.


야만의 몽둥이는 히드라가 완성된 이후에 샀습니다.


ㅅㅂ 새끼야 공략 좀 보면서 하자.



무난히 잘 풀린 게임이었습니다.


참 재밌는게..


이 게임에서 제가 꽤 활약을 했고 상대 봇듀오도 압도했는데 말이죠. 근데 제가 킬이 엄청 안 먹어져서.. - -


어시만 줄줄이 먹다가 트리플 킬 했던가..?


애쉬가 그런 원딜이긴 하지만.. 정말 어지간히 괴롭더군요. 템이 안 나와요 템이 안 나와.. 덕분에 딜까지 잘 안나와서 참 힘들었던..


그리고 잔나 하셨던 분이 좀 미숙하더군요. 라인 밀리는데 구경만 하고.. 같이 쳐주면서 라인 정리도 하고 그래야 하는데..


제가 봇 밀고 올라가는데 시야 확보도 안해주던..


서폿 연습 좀 더 하셔야 할 듯.. 예전 제 성격같았으면 뭐 이따위로 하냐고 쌍욕이..[...]



상대 봇을 아주 파괴해버렸던 게임입니다.


르블랑 서폿이더군요. ㅎㅁㅎ


근데 영 못하던.. 그래서 탈탈 털어버렸습니다.


스코어는 보시다시피~



제가 시즌 3 모스트 4가 블리츠크랭크인데.. 무려 37게임이나 했더군요. 아니 어째서.. 랄까 어떻게 그렇게나 했는지..


과거에도 싫어했고 지금도 싫어하고 앞으로도 싫어할겁니다.


워낙 어렵기도 하고.. 뭐 여튼 그래요.


그냥 앞에 게임들이 나름 잘 풀려서.. 한번 해볼까? 하고 했는데 역시나..


그냥 저는 블리츠크랭크는 안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서폿 많은데 이거 연습하느니 다른걸.. 아 슬프네요. 하핫..


그리고 이즈새끼가 저보고 뭐 지랄지랄 거리던데.. 저새끼 더럽게 못하던.. 어떻게 이즈리얼이 그랩에 계속 끌려가는지.. 사람새끼가 아닌 것으로 생각하겠습니다.



라인에서도 베인 상대로 굉장히 잘 풀렸고요. 무엇보다 케일님이 잘하시더라고요. 근데 정작 해놓고도 본인도 놀라더라는.


섬광 케일 정글이 좋다는 이야기가 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정말이긴 한가 봅니다.


뭐 그렇다고 제가 저것까지 파기엔 그럴 시간도 없고요..



막게임입니다. 이게임이 정말 막게임이자 개막장게임이었지요..


일단 썰을 하나하나씩 풀자면..


말파이트 7데스중 5데스가 탑에서 가렌한테 던져준 데스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어시나 킬은 주워먹은거고요.


또 미스포츈은.. 노답년이죠 네. 서폿없이 혼자서 다니질 않나.. 오라고 해도 안 오질 않나.. 그냥 여러모로 개년이었습니다.


제가 봇라인에 갱을 네번갔는데.. 호응을 한번도 안하더라고요. 한.번.도.


블리츠크랭크는 조금 하던데.. 뭐 그냥그냥 고만고만입니다. 나머지새끼들이 개 막장이라..



그리고 게임이 25분 쯤 되었던가요? 갑자기 말파하고 니달리가 동시에 나가더니.. 이새끼들이 한참동안 안 들어오다가 들어오더니 둘이서 같이 사이좋게 던지더군요.


그렇게 게임이 끝났죠. 결국 저는 빡쳐서 욕하고 신고하고 난리.. 근데 니들이 해놓은게 있는데, 욕먹는다고 징징대면 정말 개새끼죠. 네.


니달리는 욕 안하려고 했는데.. 저새끼가 같이 말파하고 나가는거 보고 너무 울화가 치밀어서..



정말 초반에 잘 풀렸고 게임이 잘 굴러가고 있었는데.. 물론 그 순간에도 탑에서 말파가 병신짓을 계속 하고 있었긴 했지만 그래도 희망은 충분히 남아있었습니다.


근데 개새끼들이 갑자기 나가더니 결국..


들어와서 미안하다고 사과를 한 것도 아니고요. 'ㅈㅅ'정도만 쳤어도 제가 이렇게 화가 나진 않았을거예요.


상대 탈론님하고 트위치님이 제가 분전한 것을 생각해서 명적을 찍어주긴 했는데.. 솔직히 좀 많이 짜증났었죠.



있잖아요. 니들 혼자 하는 게임 아닌데 그딴 식으로 쳐 하지 마세요. 정말 니들 개보다 못한 새끼들이네요. 아 인간 말종새끼들.




posted by 별빛사랑
prev 1 next